응시취소 이용안내

응시취소 관련규정 (HSK 관련규정)

TOP

  • 접수 후 응시가 불가능할 경우, 정해진 기간 내 응시취소 신청을 해야 합니다.

취소신청 방법별 마감시간

TOP

  • HSKK IBT 정기시험 응시취소 마감일
    • 인터넷 취소 : 시험 10일 전 자정까지
  • 취소 신청 기간별 환불 금액
    • 시험 접수기간 내 취소시 : 전액환불

응시취소 신청방법

인터넷 취소
  •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『응시취소신청』 메뉴를 클릭합니다.
  • 접수 목록에서 해당일자 시험을 선택하고 『응시취소신청』을 합니다.
  • 네트워크 또는 인터넷 오류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수신 또는 발신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,
  • 반드시 『응시취소확인』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
응시취소 환불안내

TOP

  • 인터넷 취소
    • 1) 인터넷 응시 접수자
    •    ① 카드결제 : 취소 시 카드사로 카드결제가 즉시 취소 ※ 카드사별 취소기간이 3∼5일(공휴일제외) 소요됨
    •    ② 실시간계좌이체 : 취소 일로부터 3일후 결제계좌로 환불
    •    ③ 예치금 : 취소 시 본인 아이디로 예치

특별사유에 대한 환불 규정

TOP

  • 전액환불
    • 국가 비상사태로 인해 시험 실시가 불가능한 경우
    • 천재지변(지진, 화재, 폭우, 폭설 등)으로 인해 시험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는 경우
    • 응시자 본인 또는 직계가족 사망에 의해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
      (본인과의 가족관계가 나와 있는 공식서류와 사망을 알 수 있는 서류 제출)
  • 반액환불
    • 응시자 본인의 사고, 질병에 의한 수술 및 입원으로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
      (입원 및 수술기간 내에 시험일이 포함되어야 하며, 진단서 또는 입원증명 자료 제출)

증빙서류 제출 방법

TOP

  • 시험 종료후 6일이내 '응시취소신청서+관련증빙서류" 원본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.
    (단, 시험 종료후 3일이내 해당 서류의 사본을 팩스로 사전발송)
  • 사유의 해당 기간에 시험일자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.
  • 환불은 신청서류가 도착한 일로부터 1주일내 신청자가 요구한 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.
  • 제출방법
    1. '응시취소신청서' 를 홈페이지 「서식자료실」에서 다운받아 작성한다.
    2. 증빙서류는 모두 원본으로 준비한다.
    3. (1 + 2) 서류를 HSK한국사무국으로 등기발송한다.
      단, 사전에 한국사무국으로 전화 문의 후 발송한다. [TEL : 02-3452-4788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