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Q

성적결과가 나오면 우편 발송되나요?
- HSK성적결과는 시험일로부터 45일 이후부터 응시자분들께 별도의 신청 없이 등기우편으로 자동 발송되며, 접수시 기재하셨던 성적표 받을 주소로 발송됩니다.
인터넷으로 성적조회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?
- 인터넷으로 성적조회가 가능한 시점은 시험일로부터 한달이후부터 입니다. 성적조회가 가능한 시점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해 드리고 있습니다.
수험표를 출력했는데 사진이 나오지 않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사진이 출력되지 않는 이유로는 두가지 원인이 있습니다.
첫째, [Internet Explorer [도구]→[인터넷 옵션]→[고급]→[설정]→[ ☑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]에 체크하셨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둘째, 접수시 올린 사진이 부적합 사진일 경우,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위의 사항을 다시 한 번 체크하시고,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할 경우 HSK한국사무국으로 문의바랍니다.
수험표 출력 시 사진부분이 잘려 나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수험표를 출력하시기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Internet Explorer창 [파일]→[페이지 설정]→[여백(밀리미터)-왼쪽,오른쪽,위쪽,아래쪽]의 숫자를 모두‘5’이하로 기재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
수험표를 분실하였는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수험표는 홈페이지-[수험표출력]에서 재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.
접수후 수험표를 출력하고자 합니다. 수험표는 반드시 칼라출력해야 하나요?
- 수험표의 경우, 칼라출력·흑백출력 모두 가능합니다. 단, 수험표는 응시자 본인 확인을 위한 것으로 수험표 상 사진부분에 문제가 없도록 출력해 주셔야 합니다.
인터넷 접수를 하고 결제는 되었는데 접수확인이 안됩니다. 왜 그런가요?
- 첫째, 예치금으로 결제한 응시자의 경우,
예치금 결제는 응시자가 부여받은 가상계좌로 응시비 입금 한 후 반드시 처음부터 인터넷접수 과정을 진행해야 하나,
예치금만 입금 한 후 더 이상의 접수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.

- 둘째, 실시간계좌 이체 또는 신용카드결제창에서 오랜시간 결제창을 열어놓고 있을 경우,
런타임오류발생으로 인해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.

결제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, HSK한국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 (상담시간 확인 요망)
방문접수시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한가요?
- 네, 가능합니다. 현금결제와 신용카드결제 모두 가능합니다.
인터넷 접수시 이중결제가 된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?
- 먼저 접수확인을 통해 접수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신 후 HSK한국사무국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신용카드 결제시 할부(무이자할부)도 가능한가요?
- 네 가능합니다. 카드사마다 할부내용이 다르니 접수하실 때 확인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.